안산시청 안산시 상록구청 안산시 단원구청 세계속의 경기도 한국관광공사

단원구 '나트륨 줄이기' 어린이 급식소 확대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산푸드넷 작성일 17-07-31 10:24

본문

단원구 「나트륨 줄이기」어린이 급식소 확대 운영
- 우리 아이 건강은 나트륨 줄이기부터 -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환)는 일반음식점 및 50인~99인 어린이집단급식소에 실시하던 나트륨 줄이기 실천사업을 올해부터 100인 이상 어린이 집단급식소(유치원,어린이집)로 확대해 실시한다.
 
 
나트륨 줄이기사업은 우리국민의 나트륨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섭취량보다 2배 이상 높고, 나트륨과잉 섭취로 인한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시절 입맛이 평생건강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어린이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게 됐다.
 
이에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 급식소 89개소에 대하여 나트륨 줄이기 실천사항 및 염도계를 사용한 나트륨 측정법 교육과 미각테스트, 저염식단 등을 제공하고, 어린이 급식소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제공하는 급식의 나트륨수치(%)를 20회 이상 측정하여 적정한 나트륨이 제공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싱겁게 먹기를 실천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사업 참여 독려를 위해 사업 참여율 및 나트륨 줄이기 성과가 높은 어린이 급식소에 대해서는 우수실천업소로 지정하고 연말에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원구 관계자는 “2014년부터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나트륨줄이기 교육 및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중점 추진하여 안산시가 건강도시가 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단원구 환경위생과(☎031-481-6233)로 문의하면 된다.
 
 
■ 안산시 단원구 환경위생과 (황미진)
Tel : 031-481-6233